지금 흘러나오는 음악 소리의 정체가 뭐죠? 바로 〈카세트 비스트〉의 테이프 플레이어네요. 낯선 땅에 표류한 여러분은 이 테이프를 활용해 몬스터를 잡아야 합니다. 전투가 벌어지면 녹음한 몬스터로 변신할 수 있거든요! 날카로운 송곳니와 발톱까지 돋아나죠. 테이프에 스티커를 붙여 힘을 강화하거나, 서로 다른 둘을 합성해 기발한 모습으로 재탄생시킬 수도 있답니다. 이제 신나게 놀아볼까요?
매력 포인트: 음악을 리믹스하듯 몬스터를 리믹스해보세요. 변신한 뒤 파트너의 몬스터와 융합하면 상상 이상의 하이브리드가 탄생합니다. 예컨대 꽃을 닮은 대형 고양이류 몬스터 ‘민들레오’와 화끈한 강아지 ‘폭메라니안’을 조합하면, 적의 체력을 흡수하면서 불꽃 공격까지 가능한 새로운 몬스터가 되죠.

에디터의 팁: 모험이 막다른 길에 부딪혔나요? 돌파구를 열어줄 특별한 몬스터를 찾아보세요. 한 번 잡으면 영구적인 능력을 얻을 수 있답니다. ‘총알사우르스’를 녹음해 금이 간 바위를 부수고, ‘잠수개’나 ‘스쿠버끼리’에게 수영 능력을 얻으세요. 특별한 몬스터들을 놓치지 마세요!
개발사: 〈카세트 비스트〉의 해변 풍경은 인디 개발사 바이튼 스튜디오(Bytten Studio)가 자리한 영국 브라이턴에서 영감을 얻었습니다. 톰 콕슨(Tom Coxon)과 제이 베일리스(Jay Baylis), 조엘 베일리스(Joel Baylis) 형제로 구성된 3인 개발팀은 일본풍 몬스터 수집 RPG에 자신들만의 영국식 유머를 결합했습니다.